본문 바로가기

실전 맛집탐방!

낙성대역 뽕잎사랑 샤브샤브 몸보신 하다!

낙성대 주민으로서 주변 음식점들을 하나씩 파헤쳐가고 있어요. 과연 숨겨진 음식점들이 얼마나 많을까요?

 

하나씩 도전하고, 후기를 적어보면서 괜찮은 집들의 정말 많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돼요. 그것을 이렇게 공유하니 기분도 좋고요.

 

누군가가 이 동네에 왔을 때 제 글을 보고, 이곳에 대해 알아가서 도움이 된다면 참 뿌듯할 것 같아요.


오늘 같은 경우는 날씨도 쨍쨍하고, 몸보신이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주변을 또 어슬렁거리면서 고민을 했죠.

 

그래서 한 번도 안 가본 뽕잎사랑 샤브샤브를 먹어보기로 결정했어요. 뭔가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그런 기분이었어요.

 

위치는 낙성대역 5번 출구에서 거의 1분 거리에 있어요. 나오면 거의 바로 앞이라고 보면 될 거예요.

얼른 먹고 싶은 마음에 뽕잎사랑까지 전속력으로 갔어요. 음식점은 꽤 큰 편이에요. 들어가기 전부터 좀 커 보이죠?

 

들어가서 바로 앉아 가장 기본 메뉴인 쇠고기 샤브샤브를 선택했어요. 버섯 샤브샤브도 있었는데 오늘은 고기만 있어도 될 것 같아요.

일단 주문을 하고 나니 기본 세팅을 해주세요. 보면 아시겠지만 김치와 무 그리고 양배추 샐러드예요.

그리고 잠시 후에 본 메뉴인 샤브샤브용 고기데쳐먹는 야채들을 가져다주세요. 그리고 이곳은 풀세트로 가져다주는데요.

 

미리 칼국수와 볶음밥 재료까지 한 번에 가져다주는 곳이에요. 그래서 따로 일일이 시킬 필요가 없어서 편해요.

 

고기색을 보니 참 선홍색 빛으로 보기 좋네요. 맛도 당연히 좋을 거라고 믿어요. 얼른 먹어봐야겠죠?

참 육수 같은 경우 매콤한 맛과 기본 맛으로 2가지로 나눠져 있어요. 처음에 주문하면 둘 중에 하나를 고르라고 하니 잘 골르셔야 돼요.

 

저 같은 경우는 매콤한 걸 즐겨 먹다 보니 당연히 매콤한 맛 육수로 주문했어요. 화끈한 맛을 즐겨보자고요.


육수가 어느 정도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재료들을 마구마구 투척해주면 돼요. 그리고 익는 속도는 빠르니깐 끊기지 않게 먹을 수 있어요.

 

처음에는 가볍게 야채와 버섯류들을 투척해 주었어요. 일단 고기가 들어가기 전에 먼저 에피타이저로 먹어보자고요.


어느 정도 야채들과 버섯을 먹으면서 슬슬 고기를 투척해줘요. 고기를 먹는 법은 크게 2가지인데, 첫 번째 방법은 하나씩 익혀서 먹는 법이에요.

 

개별로 먹는 사람마다 그냥 그때그때 익혀서 먹는 방법이에요. 이 방법은 바로바로 익힌 고기를 먹어서 맛은 더 좋아요.


다만 저처럼 귀차니즘이 심하신 분들은 근야 한 번에 풍덩하고 빠트려서 먹으면 돼요. 이게 바로 두 번째 방법이에요.

 

뭐 어차피 고기는 순삭이니깐 한 번에 먹어도 사실 저는 괜찮은 것 같아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먹으면 되겠죠?

다음으로 고기를 먹고 나서는 칼국수를 넣어서 먹어봤어요. 한 번에 다 가져다주시니까 그냥 순서대로 알아서 먹어서 참 좋아요.

 

칼국수는 쫄깃쫄깃한 면발이라서 맛있게 잘먹었 던 것 같아요. 칼국수도 역시 순삭으로 사라져 갔어요.

마지막으로 남은 국물을 미리 준비해주신 그릇에다 옮겨 담아서 볶음밥을 만들면 끝이에요. 어떤가요?

 

볶음밥 역시 아주 꿀맛이었어요. 야채-> 고기-> 칼국수-> 볶음밥 순으로 먹으니까 아주 풀코스로 먹는 것 같아요.

이렇게 몸보신하고 싶은 날 딱 잘 온 곳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같이 갔던 여자 친구도 대만족이라고 그랬어요. 그래서 남은 것 없이 쓱싹 했어요.

참 가격은 2인분에 21800원이에요. 나름 쏘쏘 하면서 괜찮은 가격인 것 같아요. 풀코스로 나오니 이 정도면 가성비 좋죠?

 

마지막으로 뽕잎사랑 샤부샤부 낙성대점은 아침 10시 30분부터 밤 22시 30분까지 운영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