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전 맛집탐방!

서울대입구역 국밥 신선설농탕 24시간 야식

12시 종소리가 울려왔어요. 신데렐라가 12시가 되면 마법이 풀려서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잖아요? 저는 12시 배꼽시계가 울려 야식을 찾아 떠나요.

 

평상시에는 치킨, 만두, 피자 이런 걸 자주 먹었는데, 뭔가 오늘은 든든한 밥을 먹고 싶더라고요. 마침 신선설농탕 쿠폰도 있고 해서 국밥 한 그릇을 야식으로 먹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제가 어떻게 했을까요? 여자친구에게 24시간 운영하는 신선설농탕으로 가자고 물어보았지요. 당연히 ok 바로 가게되었어요.

 

위치는 서울대입구역에서 거의 5분도 안 되는 거리에 있어요. 3번 출구에번출구에 나와서 쭉 걸어가면 우측에 보일 거예요.

 

보니까 이미 앞에 주차도 몇몇 되어있고, 사람들이 먹고 있네요. 역시 12시 배꼽시계를 갖은 사람들은 많이 있네요.

그래서 오늘도 신선설농탕의 국밥 한 그릇의 행복을 위해서 자리에 착석하고 메뉴판을 들이켜 봅니다. 참 메뉴가 많네요.

 

무엇을 먹을까 고민 고민하다가 여자 친구가 도가니탕을 먹고 싶다고 하는 거예요. 안 먹어봤다면서! 그래서 일단 그걸 무조건 선택하기로 결정!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뭐를 먹을까 고민했어요. 국밥 두 그릇도 괜찮지만 뭔가 색다른 메뉴가 필요했어요.

그래서 메뉴판을 뒤집어서 보니까 수육도 있고, 불고기도 있고 전도 있는 거예요.와우 메뉴가 진짜 많은데요?

 

약간의 고민의 시간을 가진 후 결국 결정했지요. 바로 신선 별미 김치전이에요.메뉴의 그림만 봐도 뭔가 먹고 싶게 생긴 거 있죠?

 

그래서 결국 신선 별미 김치전과 도가니탕으로 주문을 했어요. 기다리면서 행복한 상상을 했죠. 맛있는 국밥을 먹는 상상!

메뉴가 나오기 전에 먼저 깍두기를 딱 꺼내서 먹기 좋게 잘라놓았어요. 깍두기랑 배추김치 두 종류가 보통 있잖아요?

 

저는 이 중에서 깍두기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한 5~6개 덩어리를 꺼내서 저렇게 잘라 놨답니다. 얼른 국밥이 나와라!

그렇게 10분 정도가 지난 후 저희가 시킨 메뉴가 등장! 와 둘 다 진짜 퀄리티 대박인데요? 오늘의 메뉴 너무 잘 골랐어요.

일단 먼저 도가니탕은 거의 영양 보충 제급으로 훌륭해요. 도라지?, 은행, 대추 등이 들어가 있으면서 도가니가 들어가 있어 완전 영양탕이에요.

 

맛도 한번 딱 먹는 순간 감탄을 하죠. 이럴때 하는 말 있잖아요? 와 시원하다! 정말 시원합니다. 체인점급에서 탑이네요.

다음으로 김치전! 부추와 김치가 한데 어우러져 맛을 내고 있었어요. 맛 또한 잘 익혀진 김치가 저의 혀를 자극시키네요.

 

이렇게 여자 친구와 맛있게 김치전을 먹으면서 대화를 나누었더니 금세 음식은 사라졌답니다. 이런걸 바로 순 삭이라고 하죠.

참 가격은 메뉴판에도 있지만 도가니탕은 18000, 김치전은 10000원이에요.도가니탕은 좀 비싸죠? 역시 도가니가 비싸서 그런가 봐요.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던 쿠폰 8천 원짜리와 합쳐서 계산해서 2만 원을 추가적으로 내고 신선설렁탕과 작별인사를 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니까 또 가고 싶어 지는 음식점이네요. 거리도 서울대입구역에서 가깝고요. 특히 야식으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24시간 운영하기도 하고! 배고플 때 또 가봐야겠어요.